이더리움(#ETH)에 대한 재밌는 사실 10가지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에 이어 2대장이라 불리우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이더리움은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형 플랫폼으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을 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더리움은 2015년 비탈릭 부테린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현재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이더리움에 대한 재밌는 사실 10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이더리움

이더리움의 기원

이더리움은 2013년 말 암호화폐 연구자이자 프로그래머인 비탈릭 부테린이 제안했습니다. 이더리움은 스위스의 비영리 단체인 이더리움 재단에서 전 세계의 뛰어난 인재들의 기여를 받아 개발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2015년 7월 30일에 출시되었습니다.

 

단순한 암호화폐가 아닙니다:

비트코인과 달리 이더리움은 단순한 디지털 화폐가 아닙니다. 이더리움은 다양한 기능을 갖춘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으로, 특히 계약 조건을 코드로 직접 작성하여 스스로 실행하는 계약인 스마트 컨트랙트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더와 가스

이더리움의 기본 암호화폐는 이더(ETH)이지만, ‘가스’라는 다른 유형의 토큰도 사용합니다. 가스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트랜잭션과 스마트 컨트랙트를 실행하는 데 사용되며, 연산 작업의 척도 역할을 합니다.

 

DAO 공격

2016년, 이더리움은 “DAO 공격”으로 알려진 악명 높은 사건으로 인해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이라는 두 개의 개별 블록체인으로 분리되었습니다. 공격자는 The DAO(벤처 캐피탈 펀딩을 위한 탈중앙화된 자율 조직) 스마트 계약의 허점을 악용하여 약 6천만 달러 상당의 이더를 훔쳤습니다.

 

이더를 사용하는 기업

이더리움 블록체인은 독립 개발자가 만든 탈중앙화 앱(dApp)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Microsoft, JP모건, 인텔과 같은 많은 다국적 기업과 금융 기관이 이더리움 기반 엔터프라이즈 이더리움 연합(EEA)에 참여하여 엔터프라이즈급 소프트웨어를 만들고 있습니다.

 

스마트 컨트랙트와 디앱

이더리움은 게임부터 탈중앙화 거래소, 대출 플랫폼부터 토큰화된 자산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천 개의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의 본고장입니다.

 

최초의 ICO

이더리움 플랫폼은 2014년에 마스터코인이라는 프로젝트를 위한 최초의 암호화폐공개(ICO)를 주최했습니다. 그 이후로 이더리움은 토큰 판매를 위한 가장 인기 있는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2.0

이더리움은 이더리움 2.0 또는 “이더2″로 알려진 주요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업그레이드는 플랫폼의 확장성, 보안, 지속 가능성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작업 증명(PoW) 합의 메커니즘에서 지분 증명(PoS)으로의 전환을 의미할 것입니다.

 

탈중앙화 금융(DeFi)

2021년 9월 지식 컷오프 기준, 이더리움은 탈중앙화 금융(DeFi)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선도적인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DeFi에서 총 잠금 가치(TVL)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세계 컴퓨터

이더리움은 “세계 컴퓨터”로 묘사되어 왔습니다. 이는 블록체인이 분산된 컴퓨터 네트워크를 통해 컴퓨터 프로그램을 저장하고 실행할 수 있으며, 탈중앙화된 컴퓨팅 파워와 스토리지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이더리움의 비전은 전 세계 어디서나 사용자가 검열, 다운타임, 사기에 강한 소프트웨어를 작성하고 실행할 수 있는 탈중앙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글로벌 플랫폼이 되는 것입니다.

 

관련글

비트코인 재밌는 사실 10가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